1 . DirectDraw 객체 생성
2 . 협력수준 설정 (자원을 얼마나 쓸것인지, 전체모드, 창모드....)
2-1. 해상도 조절 ( 전체모드 일때만 )
ex)
dxguid.lib , ddraw.lib 추가
Tool->Option 에서 Include 와 라이브러리에서 DX가 가장 상위에 있게한다
#include <unknwn.h>
#include <ddraw.h>
...
LPDIRECTDRAW lpDD;
LPDIRECTDRAW7 g_lpDD;
.....hWnd값을 얻은 후에(SetCooperativeLevel 이 부분에서 hWnd 사용하기때문에)
SetCooperativeLevel 윗부분은 hWnd얻기 전에 해줘도 무관하다
if(FAILED(DirectDrawCreate(NULL,&lpDD,NULL)))
{
OutputDebugString( " DrawCreate 에러 ");
}
if(FAILED(lpDD->QueryInterface(IID_IDirectDraw7 , (LPVOID *)&g_lpDD)))
{
}
if(FAILED(lpDD->Release())) // DirectDraw겍체는 사용하지 않을때 Release()해준다
{
}
if(FAILED(g_lpDD->SetCooperativeLevel(hWnd, DDSCL_FULLSCREEN |
DDSCL_EXCLUSIVE | DDSCL_ALLOWREBOOT )))
{
}
if(FAILED(g_lpDD->SetDisplayMode( 640, 480, 32, NULL, NULL)))
{
}
..... 프로그램 종료되는 시점에서
if(FAILED(g_lpDD->Release())) // DirectDraw겍체는 사용하지 않을때 Release()해준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