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UE4 카메라 Shake (카메라 흔들기)
    프로그래밍/언리얼4 2019. 5. 13. 11:22

    근처에서 폭발이 일어나거나, 큰 몬스터가 움직일 때 또는 무거운 것을 움직일 때 
    게임에서 카메라를 흔드는 연출이 자주 사용됩니다.
    이번에는 UE4 기능을 사용하여 카메라 진동을 발생시키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1. CameraShake 청사진을 마련


    ContentBrowser에서 CameraShake를 부모로서 상속 받습니다.
    여기에 카메라 진동의 매개 변수를 설정하는 것입니다.
    이번에는 "MyCameraShake '라는 이름으로 만듭니다.

     

    2. 매개 변수를 설정

    블루 프린트를 열고 오른쪽 상단의 탭에서 "Defaults"를 선택하고 필요한 매개 변수를 설정합니다.
    기본적으로 필요한 파라미터가 모두 제로여서, 아무것도 진동하지 않습니다.

     



    Single Instance 같은 CameraShake을 여러 번 사용했을 때 ON 인 경우 하나, OFF이면 겹쳐 진동이 재생됩니다. 이번에는 ON으로 설정합니다.

    Oscillation Duration 진동 시간입니다. 초 단위로 설정합니다.

    Rot Oscillation 회전에 의한 진동, Loc Oscillation 이동에 의한 진동, FOVOscillation 화각에 의한 진동입니다. 이 값을 사용하여 진동을 조정합니다.

    Rot Oscillation은 Yaw, Pitch, Roll, Loc Oscillation는 X, Y, Z 각 축별로 각각 나누어져 있습니다.
    그 안에있는 Amplitude 진동의 강도, Frequency 진동의 속도입니다.

    이번에는 Rot Oscillation의 각 축에 Amplitude = 1.0, Frequency = 100.0를 지정합니다.


    3. 흔들 싶을 때 카메라 진동 호출


    이번에는 Level Blueprint에서 키보드의 Z 키를 눌렀을 때 진동을 발생시킵니다.
    "Get Player Controller"에서 "Client Play Camera Shake"노드를 연결하여 호출합니다.



    "Shake"에 여러분이 만든 "MyCameraShake"를 지정합니다.
    기본적으로 선택에 나오는 "CameraShake"매개 변수가 모두 제로이므로 진동하지 않습니다. 
    "Scale"의 값을 1.0으로 설정합니다. 이것은 진동의 크기의 배율입니다. 기본적으로 제로로 설정되어 있어 그대로는 진동하지 않습니다.

     
    이제 카메라 진동이 완성입니다!
    게임을 시작하고 Z를 눌러보세요!

    댓글